[의학신문] 씨젠의료재단, 베트남 떠이빈면에서 의료봉사 활동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언론보도

[의학신문] 씨젠의료재단, 베트남 떠이빈면에서 의료봉사 활동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2-15 14:06 조회683회 댓글0건

본문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질병검사 전문의료기관 (재)씨젠의료재단(이사장 천종기)은 1월 13일부터 20일까지 베트남 빈딘성 떠이빈면에서 보건의료 봉사활동을 수행했다.

씨젠의료재단은 2년 연속 베트남 빈딘성 보건의료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떠이빈면 마을은 2018년에 이어 두 번째로 의료봉사 활동을 펼친 지역으로, 아시아 저개발 국가에 대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는 ‘디케이킴코리아재단’와 한양대학교 사회봉사 소셜네트워크 ‘함께한대’가 해외의료봉사단 구성에 참여했다.

봉사단은 비뇨기과 ‧ 신경과 ‧ 치과 ‧ 진단검사의학과 등 의료팀과 어린이교육팀 등 40여명으로 꾸려졌으며, 현지 주민 약 700명을 대상으로 보건의료와 교육 지원을 전개했다. 씨젠의료재단은 검사장비 및 시약 등 검사용품 일체와 진단검사 인력을 제공하고 의료팀이 신속하고 정확한 진료와 처방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특히, 재단은 기본적인 임상화학 및 혈액학 검진뿐만 아니라 간 기능 및 간염검사, 신장질환, 심장질환 등에 관련된 특화 검사를 실시했다.

씨젠의료재단 천종기 이사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으로 나눔 활동에 임해준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건강상태에 적합한 처방을 위해서는 올바른 검사가 중요하기 때문에 앞으로 있을 보건의료 봉사에도 진단검사 전문인력과 장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상만 기자  sm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